추석연휴 운영하는 전라감영 공연·투어 프로그램

풍물마당놀이, 국악·클래식 공연, 그림자투어, 9첩 반상 모형 만들기등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9/18 [07:40]

추석연휴 운영하는 전라감영 공연·투어 프로그램

풍물마당놀이, 국악·클래식 공연, 그림자투어, 9첩 반상 모형 만들기등

강성현 | 입력 : 2021/09/18 [07: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는 추석 연휴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전라감영에서 다채로운 공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기업 합굿마을이 준비한 이 프로그램은 전라감영의 역사·문화적 특징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생생하게 느끼고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 프로그램은 저녁 7시에 열린다. 첫날인 18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물마당놀이인 해피 GOOD 이, 19일과 20일에는 창작 국악공연인 전주팔경 이 진행된다. 또 21일에는 전통 민속악을 청년 예술가들의 감성으로 재구성한 ‘악바리’ 공연이, 22일에는 바이올린과 피아노, 성악으로 꾸미는 잔잔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 전라감영 _ 전주시  

 

저녁 8시 10분에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여행을 하듯 생생한 체험감을 느낄 수 있는 전라감영 그림자투어 가 진행된다. 프로젝션 매핑 기법을 통해 전라감영 각 건물에 옛 생활 모습이 그림자 영상으로 투사되며 가이드의 자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끝으로 18일 오후에는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전라감사의 밥상을 모형으로 만들어보는 9첩 반상 클레이 모형 만들기 와 전라감영 역사와 각 부속 건물들의 기능을 알 수 있는 팝업 큐브 만들기 가 운영된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라감영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특별 기획 공연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전라감영을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