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 해설 ‘청각장애 맞춤형’ 경복궁 탐방

청각장애인 20명 초청해 근정전, 경회루, 건청궁 등 관람과 체험(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06 [05:24]

수어 해설 ‘청각장애 맞춤형’ 경복궁 탐방

청각장애인 20명 초청해 근정전, 경회루, 건청궁 등 관람과 체험(

박미경 | 입력 : 2023/09/06 [05:2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과 함께 오는 9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각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화탐방 프로그램 ‘경복궁 속으로’를 운영한다. *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 만 18세 이상 청각장애인 20명

 

경복궁관리소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여러 복지 기관과 협업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8일 행사에 참여하는 청각장애인들은 경복궁 안내해설사와 복지관 수어통역사의 수어 해설과 함께 근정전과 강녕전, 교태전 등 경복궁의 다양한 공간들을 심도 있게 관람하게 된다.

▲ 문화탐방 프로그램-경복궁 속으로 _ 문화재청

 

특히 올해에는 평소 접근이 제한되어 있는 경회루에 올라 경복궁의 경치를 감상하고, 고종과 명성황후의 생활공간이었던 건청궁에서 당시의 궁중 생활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재현 전시도 관람하는 등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일정이 추가되었다. 관람 마지막에는 경복궁에 관한 재미있는 문제들로 구성된 문제 맞추기(퀴즈) 대회와 전통엽서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 안내해설사의 해설 및 수어통역사의 통역을 듣고 있는 모습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