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동부지구, 구리시 보건소와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행사 개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는 9월 13일부터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9/12 [09:16]

조선왕릉동부지구, 구리시 보건소와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행사 개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는 9월 13일부터

한미숙 | 입력 : 2023/09/12 [09:1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는 9월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 세계유산 조선왕릉 동구릉(경기 구리시)에서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행사를 구리시 보건소와 진행한다. 운영시간(월요일 휴관) 오전 9시〜오후 6시 (입장 마감은 오후 5시)

 

▲ 동구릉 숲길 걷는 관람객들 _ 문화재청    

 

세계유산 동구릉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행사는 시민들에게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증진 및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동구릉의 울창한 숲길을 걸으며 산림욕을 즐기고 조선왕릉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워크온(WalkOn)’ 어플리케이션 안에 개설된 구리시 ‘즐거운 걷기, 더 행복한 건강생활’ 동호회(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동구릉의 9기 능 중 7기 이상의 능을 방문하여 도장(스탬프)을 받은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하여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간 내 동구릉 정문에서 행사 참여자임을 확인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평상시 입장료 만 25~64세 1,000원)

 

▲ 동구릉 조선왕릉 숲길 스탬프투어 챌린지 _ 문화재청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