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에서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기획공연 ‘세종의 마음’ 개최

시각장애인 국악 연주단체인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9/12 [11:45]

경복궁 에서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기획공연 ‘세종의 마음’ 개최

시각장애인 국악 연주단체인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한미숙 | 입력 : 2023/09/12 [11:4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오는 9월 14일 오후 3시 경복궁 수정전 일대에서 ‘세종의 마음’을 주제로 시각장애인 국악 연주단체인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수정전 세종이 신하들과 업무를 논의했던 집현전으로도 사용되었던 전각으로, 고종 4년(1867)에 중건됨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시각장애인 국악 연주자들을 주축으로 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 소속의 예술단이다. 세종대왕이 시각장애인 악사들에게 관직과 녹봉을 주고 궁중악사로 봉직하도록 했던 관현맹인(管絃盲人) 제도의 전통에 착안하여 2011년 창단되었다.

 

▲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기획공연-세종의 마음 _ 문화재청

 

경복궁관리소는 2021년부터 매년 경복궁에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공연을 공동 개최하고 있다. ‘세종의 마음’을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의 공연에서는 가야금, 태평소, 거문고, 대금, 피아노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악기 합주와 합창으로 ‘여민락’, ‘태평가’ 등의 궁중음악부터 ‘범 내려온다’,

 

‘아리랑’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며 백성을 각별하게 아꼈던 세종의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매 없이 당일 경복궁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좌석의 경우 선착순 80석으로 운영한다.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경복궁,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