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에서 강릉 도심 체험, 메타버스 강릉중앙시장 맵 오픈

25일(토) 공개, 디지털 혁신 활용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공간 구현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1/24 [05:27]

가상공간에서 강릉 도심 체험, 메타버스 강릉중앙시장 맵 오픈

25일(토) 공개, 디지털 혁신 활용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공간 구현

김미숙 | 입력 : 2023/11/24 [05:2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릉시는 오는 25일(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강릉중앙시장(Gangneung Central Market) 맵을 오픈하여 가상공간에서 강릉 도심을 대표하는 월화거리와 중앙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옥천동 도시재생사업으로 기획된 메타버스 강릉중앙시장 맵은 디지털 혁신 기술을 활용하여 월화거리와 중앙시장을 중심으로 도시재생사업지 일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체험 공간을 구현한다. 

 

▲ 가상공간에서 강릉 도심 체험, 메타버스 강릉중앙시장 맵 오픈 _ 강릉시

 

제페토를 통해 강릉중앙시장 맵에 입장하면 월화정 설화의 주인공인 무월랑과 연화 부인의 안내를 받으며 월드 전체를 구경할 수 있고, 강릉의 대표 먹거리를 알아보고 경험하는 가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월화거리와 중앙시장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MZ 세대를 겨냥한 방탈출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가상 체험 공간의 재미와 흥미를 더했다.

 

중앙시장 내 각 점포에 QR 코드를 비치해 실제로 시장을 찾는 고객도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강릉중앙시장 맵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가상공간에서 강릉 도심 체험, 메타버스 강릉중앙시장 맵 오픈

 

한편, 메타버스 강릉중앙시장 맵 오픈을 기념하여 25일(토)부터 12월 10일(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릉중앙시장 맵에 입장하여 중앙시장 내 매장 앞 인증샷 또는 방탈출 게임 성공 포토존 인증샷을 찍어 필수해시태그 #강릉중앙시장 #강릉도시재생지원센터 #강릉월화거리 #제페토와 함께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면 구글 플레이 카드를 지급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메타버스 맵을 시작으로 내외국인에 강릉의 전통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를 보다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강릉을 직접 찾아오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금성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