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립국악단, 십수정 특별무대에서 벚꽃음악회 개최

민속악·퓨전국악을 한무대에서 볼 수 있는 좋은기회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4/03 [07:40]

남원시립국악단, 십수정 특별무대에서 벚꽃음악회 개최

민속악·퓨전국악을 한무대에서 볼 수 있는 좋은기회

이소정 | 입력 : 2024/04/03 [07:4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립국악단이 벚꽃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즐기는 ‘벚꽃음악회’를 4월 4일(목)부터 5일(금)까지 저녁 7시 요천 십수정 특설무대에서 펼친다. ‘벚꽃음악회’는 남원시립국악단이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요천을 찾은 남원시민, 관광객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자연과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국악 공연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이다.

 

▲ 남원시립국악단 벚꽃음악회 구경오세요 _ 남원시

 

이번 공연은 총 2시간 가량 진행되며, 다양한 장르의 국악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1부에는 판소리, 무용, 민요 등 전통 민속악, 2부에는 국악가요, 국악관현악, 모듬북협주곡 등 퓨전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남원시 관계자는 벚꽃과 함께하는 봄밤의 흥취를 돋울 고품격 국악의 선율 맘껏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번 벚꽃 음악회 외에도 2024년도 시립국악단에서 다양한 상설공연 및 수시 공연을 추진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남원시립국악단 벚꽃음악회 구경오세요

 

한편 남원시립국악단은 광한루원에서 5월~10월까지(혹서기 제외) 다양한 상설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수요일 오전 11시와 오후2시에는 민속악을 중심으로 공연하는 “전통소리청”을 광한루원 완월정에서, 금요일 20시에는 광한루의 야경 속에서 국악의 선율을 함께 즐길수 있는 “광한루의 밤품경을” 광한루원 영주각, 방장정 일대에서, 토요일 20시에 2023년 문화체육 관광부 로컬100에 선정된 “남원창극 방자, 춘향을 말하다”를 공연할 예정이다. 남원시립국악단 광한루원 상설공연은 야외공연 특성 상 우천시 공연계획이 변경될 수 있다.(063-620-5583, 6162)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양림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시립국악단, 벚꽃음악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