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사 맨발 걷기 명소로 인기몰이

운곡지구 입주민, 직원 등 다수 찾아 주민 공동체도 형성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11 [04:35]

완주군청사 맨발 걷기 명소로 인기몰이

운곡지구 입주민, 직원 등 다수 찾아 주민 공동체도 형성

강성현 | 입력 : 2024/04/11 [04:3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완주군청사와 모아미래도센트럴시티1차를 잇는 산책로가 ‘맨발 걷기’의 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군청사 산책로는 지난해 5월 용진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군민의 날이 열리면서 만들어졌다. 당시, 유희태 군수는 군민의 날을 찾는 주민들이 행사장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산책로 조성을 지시하면서 조성됐다. 이후 운곡지구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완주군청사 산책로는 지역주민들에게 쉼터가 됐다.

 

▲ 완주군청사 맨발걷기인기 _ 완주군

 

산책로를 찾은 주민들이 직접 풀을 베고, 나뭇가지와 돌을 치우며 직접 길을 다져 황톳길을 조성했고, 주민들 자체적으로 ‘맨발사랑’ 모임을 발족하기도 했다. 산책로가 지역 공동체 활성에 크게 기여한 것이다. 실제, 산책로에서는 주민들이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군청사 산책로는 테니스장, 용진생활체육공원 축구장, 군의회 뒤편에서 오를 수 있다. 기존에는 의회 뒤편과 용진생활체육공원 축구장을 잇는 길만 있었지만 여러 사람이 모이면서 점점 넓혀졌다. 행정에서는 주민 편의와 안전을 위해 길을 보강했다. 또한, 3곳의 세족시설과 운동기구, 앉아서 쉴 수 있는 나무 기둥, 해충기피제도 설치했다. 산책로 중간에는 지압 자갈길도 깔았다. 군은 추후 조명시설도 설치할 예정이다.

 

군청사 산책로가 맨발 걷기 명소로 점점 입소문이 나면서 인근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완주군청과 인근 직장인들도 다수 찾고 있다. 주말에는 전주에서 찾는 이들이 있을 정도다. 주차장 시설도 완벽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나들이객이 모이고 있다.

 

손자들과 산책로를 자주 찾는다는 한 운곡지구 주민은 산책로를 걸으며, 가족 유대관계가 더욱 단단해졌다며 요즘은 아이들이 땅을 직접 밟을 기회가 없는데 이곳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자연을 접하고, 뛰노는 숲속 놀이터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군청사가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편의시설을 보강하고, 다양한 행사에도 노력을 기울여 주민과 함께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