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 새롭게 조성

시민들이 편하게 꽃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와 벤치도 설치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4/10 [22:34]

청주시,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 새롭게 조성

시민들이 편하게 꽃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와 벤치도 설치

한미숙 | 입력 : 2024/04/10 [22:34]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청주시는 흥덕대교 아래 위치한 ‘무심천 꽃 정원’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전했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인 ‘무심천·미호강 생태문화힐링 수변공원 리모델링’의 하나로, 2023년 9월 흥덕대교 아래에 6,900㎡ 규모의 꽃 정원을 조성한 바 있다. 시민들이 편하게 꽃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와 벤치도 설치했다.

 

▲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새롭게 조성 _ 청주시

 

이번에는 다가온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봄 기운 가득한 풍경을 선사하고자 비올라, 버베나, 스토크 등 다채로운 봄꽃 7종 8만본과 수국, 작약 등 다년초 15종 8만본을 식재했다. 여기에 더해 물감꽃 조형물도 새롭게 설치해 산책하는 시민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시 관계자는 정원을 감상하는 것은 도시경관을 감상할 때보다 불안 수준을 20% 감소시키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원에서 시간을 보내면 스트레스 지수가 60%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시민 분들이 꽃 정원에서 힐링하고, 모두가 행복한 봄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가을에도 국화, 천일홍 등 다양한 계절 꽃을 심어 무심천의 아름다움을 더욱 풍성하게 가꿀 계획이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봉동 33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