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24 새해 사자성어 동심공제(同心共濟) 선정

시민과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희망찬 미래를 만들겠다 는 의미 담아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2/27 [03:18]

익산시, 2024 새해 사자성어 동심공제(同心共濟) 선정

시민과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희망찬 미래를 만들겠다 는 의미 담아

강성현 | 입력 : 2023/12/27 [03: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가 2024년 시정운영의 길잡이가 될 사자성어로 동심공제(同心共濟)를 선정했다. 동심공제(同心共濟)는‘마음을 같이하고 힘을 합쳐 어려움을 함께 극복한다’는 의미로, 시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희망찬 미래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민선8기 익산시는 전북 익산형 일자리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선정 등 굵직한 사업들을 잇따라 성공시키며 기회와 희망의 도시로 발돋움했다. 시민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화폐 다이로움 사업은 2023년 다이로움 택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등 다이로움 행복정책으로 연계·확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 익산시, 2024년 새해 사자성어 ‘동심공제(同心共濟)‘ 선정_ 익산시

 

특히, 2023 익산방문의 해를 운영하면서 서동축제와 익산문화재 야행,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NS푸드페스타,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등 익산만의 관광자원을 다양하게 결합한 축제·행사들을 훌륭하게 치러내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2024년에는 익산시가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 온 신청사 개청과 세계유산 탐방거점센터,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준공 등 익산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핵심사업들이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 한해 익산 대도약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라며 새해에도 동심공제(同心共濟)의 마음으로 시민의 뜻에 따른 시정을 펼치며 함께 힘을 모아 청룡처럼 힘차게 비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북 익산시 인북로32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